인체감지 센서스피커

[손가락 끼임주의 안전멘트] 손가락 절단위험이 있으니, 작업시, 손가락끼임에 주의하세요!

안전용품전문 2022. 12. 16. 11:26
반응형

공장내부 손가락끼임주의 자동안내기 설치

 

안녕하세요, 안전보안관입니다.

영하10도의 한파와 건조한 날씨로 강원도삼척을 비롯한 전국각지에서 크고작은 산불이 연일 발생하고 있습니다.

불,불조심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죠.

오늘은 동장군도 이길만큼 뜨거운 열정으로 행복한 오늘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기계에 손가락끼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손가락끼임사고 안전멘트를 제작해 달라는 철강산업공장의 의뢰를 받고  음성멘트를 제작  자동음성안내기에 셋팅해 보내드렸습니다.

 

얼마전 spc계열 제빵공장에서 40대 노동자의 손가락끼임사고로 사회적 이슈가 된적이 있는데요.
업종별 끼임 사고사망 발생 현황. 최근 몇 년간 업종별 끼임 사고사망자를 분석한 결과, 전체 재해의 약 80%가. 제조업(64.7%), 건설업(15.6%)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끼임사고는 근로자 전체사고사망유형중 두번째로 많은 재해라고 합니다.

 

https://youtu.be/IrzbR8dTigk

 

"손까락 절단위험이 있으니, 작업시, 손까락끼임에 주의하세요! There is a risk of cutting your fingers so be careful not to get your fingers caught, while working! "

 

 제품에 관한 궁굼하신점은 언제든 문의 주세요.

 

 

 

◆끼임 재해란?
기계의 움직이는 부분과 고정부분 사이에 신체 또는 신체의 일부분이 끼이거나,말려들어가 발생되는 제헤 형태를 말합니다.

◆끼임위험의 종류에는
협착점  끼임점  절단점  물림점  접선물림점  회전말림점에 의한 위험 등이 있습니다.

◆끼임 사고의 발생 원인은 ①방호장치가 없거나, 해제된 상태에서작업 ②외부의 작업자가 내부의 사정를 모르고 기계를 조작하는경우 ③전원 차단을 하지않고 점검이나 수리중  기계가 재가동되는경우 ④설비주변에서 작업중인  작업자를 보지 못하고 해당 설비를 조작하는경우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출처:안전보건공단

 

 

 

 

♣ 끼임 재해예방을 위한 대책 조치사항


<사업주(관리감독자) 조치사항>

❶ 회전체 등에 덮개 또는 울 등을 설치

❷ 덮개는 개방 시 전원이 차단되도록 연동(Interlock)장치 구성

❸ 기동장치에 잠금장치 설치

- 타인이 운전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열쇠 별도 관리

❹ 점검 작업 중 기동장치에 “점검 중 조작금지 표지판” 부착

❺ 필요한 위치에 비상정지스위치 설치

- 모든 동력차단, 리셋(Reset) 기능, 적색 돌출형 수동복귀 형식 구조

❻ 산업용 로봇에 방호울(1.8m 이상) 및 안전매트 설치

❼ 크레인과 건설물 사이는 60cm 이상 공간 확보하여 통로 설치(기둥과는 40cm 이상)

❽ 지게차 포크 및 프레스 금형 내에서 점검 작업 시 안전블록 사용

❾ 점검 시의 안전작업절차 작성 및 안전교육 실시

 

 


<근로자 준수사항>

❶ 점검부위 외의 방호덮개 개방 금지

❷ 덮개 연동(Interlock) 장치 기능 해제 금지

❸ 방호장치의 결함 발견 시에는 지체 없이 사업주에게 보고

❹ 점검 작업 시에는 기동장치를 잠금 조치한 열쇠를 직접 소지하거나,

표지판을 부착하여 다른 근로자의 전원 투입 방지 (LOTO : Lock-Out, Tag-Out)

❺ 안전작업절차 준수

(출처 안전보건공단)

 

 

 

무인매장 출입문 자동인사기

 

 

각종끼임사고는 작업자의 부주의에 의해 발생하는 끼임사고가 가장 많으며 끼임사고로 신체의 일부가 절단되거나 온몸이 빨려들어가 사망사고로 이어지는 중대한 재해사고 입니다.

 

사업주는 안전조치에 최선의 방책을 다하고, 근로자는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항상 조심, 또 조심해서  안전하게 작업해야 합니다.

작업장에 근로자 안전사고예방 경고멘트를 수시로 방송해서 경각심을 주어야 합니다.

오늘도 안전한 하루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제품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음성경보기 WT-X22 인체감지 무선 센서 경보기 안내멘트 무인매장 출입문 자동인사기 : 안전보안

[안전보안관] 안전용품의 파수꾼 센서경보기 음성안내기 안전스피커 자동안내방송기 경광등싸이렌 방수스피커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shogoguma/products/5856336858

 

PS1 고출력 센서스피커 자동안내방송 자동반복기능 타이밍설정 PIR 적외선센서 음성안내기 : 안전

[안전보안관] 안전용품의 파수꾼 센서경보기 음성안내기 안전스피커 자동안내방송기 경광등싸이렌 방수스피커

smartstore.naver.com

 

https://store.kakao.com/shogo/products/170243932?_=1671157479366 

 

음성안내경광등 500A 싸이렌과경광등 적외선감지 인체감지 센서경광등 화재경보기 주차장경보기

카카오톡 스토어 안전보안관

store.kakao.com